본문 바로가기
Money & LIFE/내돈내산

가성비 극강 충전기+케이블 조합 : SKY Fill GaN65S + Biit Gen2

by MakeIt_ 2022. 4. 25.

내돈내산 게시물 중에 제일 저렴한 제품이지 않을까 싶다.

참고로 본 포스팅 할 충전기와 케이블은 모두 2번씩 구매를 한 제품!!!

 

어렸을 때는 사실 정품충전기가 고장나거나 밖에 나갈 때 없으면 편의점이나 마트에서 싼 아무 충전기나 사용했으나, 

나름 나이가 먹고 제품 안정성에 대해 관심을 갖게 되면서 정품 충전기를 주구장창 사용했었다.

그러나 요새는 핸드폰을 구입하면 충전기를 주지 않고, 케이블만 주기도 하고, 또 휴대폰만 쓰는게 아니라 태블릿도 그렇고 스마트워치도 그렇고... 사용하는 제품이 사실 다양해졌다. 

그리고 멀티탭이 아무리 콘센트구가 많아도 단일 충전기를 여러개 꽂아놓고 사용하니 사실 보기도 그렇고 은근히 불편했다.

 

이런 이유로, 멀티 충전기에 관심을 갖게 되었는데 내가 우선 중요시 한 건 단순히 USB-C 타입뿐만 아니라 USB-A 포트도 있어야 할 것! (갤럭시워치 충전기가 Type-A라서....) 

그리고, 최대 충전이 65W를 넘어야 할 것 (LG 그램노트북이 65W이상 충전을 해야 원활하기 때문에..)

 

고르고 고르던 와중에 여러 리뷰도 찾아봤지만 아무래도 거의 대다수의 충전기 제품이 중국산이라서 선택하기가 어려웠다.

그나마... 보증이나 AS를 국내에서 해주긴 하는 "스카이, SKY" 브랜드를 오랜만에 이용했다.

사실 팬택 시절부터 SKY를 참 좋아했었는데, 지금 존재하는 SKY는 '착한텔레콤'이라는 업체에서 상표권을 획득하여 모바일 악세서리 위주를 주로 판매하고 있다. (물론 소형가전이나 폴더폰(IM-F100)도 판매하긴 하지만 주로 오픈마켓에서 검색했을 때는 충전기, 케이블류가 판매량이 제일 높은 것 같았다.)

 

일단 이 충전기는 일전에 검은색을 샀다가, 실수로 떨어뜨려서 플러그 부분이 휘어져서 흰색을 새로 샀다.

케이블도 일전에 구매했다가 이번에 충전기를 사면서 다시 구매했다.

보통 고속/초고속 충전을 쓰려면 충전기 뿐만 아니라 그 규격을 지원하는 케이블도 반드시 구매해야 하기 때문에!

(이런 사실을 모르시고 충전기만 구매하신 분들이 내 주위에도 더러 있으시다)

 

Fill GaN65S

아무튼, 이 제품의 최대 장점은 USB C-Type 포트 2개 + USB A-Type 1개로 구성되어 있으며, 특히 PD(Power Delivery) 규격을 지원해 맞는 케이블하고 조합하면 최대 65W까지 충전할 수 있다고 한다.

(참고로, PD 전원 규격은 이론상 100W이지만 이 제품은 65W까지가 MAX이다.)

 

물론, SKY 브랜드로 프린팅이 되어있지만 이 제품 역시 제조는 중국의 "Shenzhen Zonsan (중국 산전)" 업체에서 제조했지만 국내에서의 AS/보증/판매를 SKY에서 진행하고 있다.

 

오른쪽이 제일 처음에 구매했던 검은색이고, 왼쪽이 이번에 새로 구입한 흰색! (검은색은 딱 봐도 스크래치가 많이..)

규격에 USB-C①은 단일 충전으로 했을 때 최대 65W까지 충전할 수 있고, USB-C② 단일 충전시는 최대 30W까지 충전 할 수 있다.

맨 마지막 USB-A타입 역시 단일 충전 시 최대 30W까지 충전 할 수 있으나, 단일 충전하려면 이 제품을 살 이유가 없지

1) USB-C① + USB-C② = 45W + 18W (63W Max)

2) USB-C① + USB-A = 45W + 18W (63W Max)

3) USB-C② + USB-A = 15W Max

4) USB-C① + USB-C② + USB-A = 45W + 15W (60W Max)

 

참고로, 필자가 사용하고 있는 갤럭시 노트 20 울트라 (Galaxy Note 20 Ultra) 기준으로 최대 25W(초고속 충전)까지 충전할 수 있는데, USB-C②로만 단일 충전해도 최대 급속 충전을 사용할 수 있다. (노트 10은 45W인데 ㅠ)

단, Gram 노트북을 들고 다닐 때는 USB-C①로만 이용해야 충분히 노트북을 사용하면서 빠르게 충전 시킬 수 있다.

 

그리고, 단일 충전을 사용하다가 다중 포트로 연결하게 되면, 자동으로 전압조절을 하여 전압이 리셋된다. 

이는 안전성을 위해 이렇게 조치한 것으로 보이며, 실제로 노트20울트라만 충전하다가 갤럭시워치 충전기를 연결하면 휴대폰에 충전표시가 한번 더 뜬다.

 

일단, 검은색을 작년부터 사용했는데, 솔직히 무게도 있고 그렇지만 2번 구매한 이유가 있다.

이정도 출력, 포트에 이정도 가격이라니 솔직히 가성비 극강의 충전기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주로 사용하는 11번가나 G마켓의 경우 SKY 충전기를 정말 쿠폰을 많이 뿌려준다.

 

충전중에는 LED 인디케이터가 달려 있어서 식별하기에도 편하다.

 

그리고, 충전기와 같이 구매했던 케이블! SKY에서는 케이블도 제품명을 부여하고 있는데, 충전기를 Fill 시리즈라고 하면 케이블은 Biit 시리즈라고 불린다.

 

내가 구입한 케이블은 2M인데 사진처럼 굵고 길다...

그런데도 유연성을 탁월해서 솔직히 굉장히 튼튼해보인다.

 

정확한 제품명은 (SKY-C-C2PDG2)이며, PD 규격을 지원하여 최대 100W까지 고속 충전을 지원한다.

또한, 데이터전송시 USB 3.2 Gen2 규격을 지원하여 최대 10Gpbs의 전송속도까지 지원한다.

 

살짝 풀어서 사진을 찍어봤는데 정말 두껍고 길다라는 것이 사진상으로도 확 체감이 된다.

그래서 더 안전하다고 느껴지기도 하고... 고속 충전을 사용하니까 좋고 편하고...

 

아마 이 제품은 후속작이 없다면 이 제품명으로 향후에 또 재구매를 하지 않을까 싶다.

개인적으로 제일 만족하게 사용하고 있는 충전기와 케이블이다.